커피 마시고 바로 낮잠 20분 ‘커피 냅’ 피로회복 최고

 

   피로회복에 최고라는 ‘커피 냅’(Coffee Nap)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커피 마시고 바로 낮잠 20분을 자는 것을 커피냅이라고 하는데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제 경우엔 요즘 점심시간 20~30분정도의 산책 후 20분정도의 낮잠을 자는데  오후시간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데 효과가 좋더군요.

coffeenap페이스북에서 구독하고 있는 글중에서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는 커피냅에 대한 글을 만나게 되어  소개해봅니다.  앞으론 저도 커피냅을 시행해봐야겠네요.  실천해보고 효과를 적어서 이 글을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업데이트: 오늘 바로 커피냅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커피(카*) 한잔을 마신 후 , 20분정도 책상에서 잠시 잠을 청했는데 상당히 개운하네요.  ㅋㅋ

원문: http://insight.co.kr/view.php?ArtNo=6272

커피 마시고 바로 낮잠 20분 ‘커피 냅’ 피로회복 최고

많은 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낄 때 해소하는 방법으로 커피를 한 잔을 마시며 휴식을 취하거나 낮잠을 청한다.   최근 커피와 낮잠을 동시에 하면 피로 회복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1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dailymail), 테크 타임즈(Tech Times) 등 외신에 따르면 “커피를 마신 직후 20분 정도 낮잠을 자는 일명 ‘커피 냅’(Coffee Nap)이 각성효과를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다”라고 보도했다.

이전부터 커피와 낮잠은 피로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왔다.  사람이 활동을 많이 하면 뇌에 피로물질인 ‘아데노신’이 생성돼 피로를 느끼게 되는데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이 아데노신의 활동을 방해해 피로를 덜 느끼게 된다.  잠 또한 마찬가지다. 잠깐이라도 잠을 자면 뇌에 쌓인 아데노신이 사라져 피로가 풀린다.

이와 관련해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Loughborough University) 연구팀은 커피와 낮잠 둘 중 하나만 하는 것보다 커피와 낮잠을 함께 하는 것이 피로를 회복하는 데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각각 커피만, 15~20분간 낮잠만, 커피와 낮잠을 둘다 한 후 운전 시뮬레이터 실험을 실시한 결과 ‘커피 냅’의 피실험자가 가장 실수가 적어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연구팀은 “커피를 마신 후 바로 잠을 청하는 것이 좋으며 선잠이라도 20분 이상 자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