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순간외엔 맛볼수없는 그런 경험을 하나라도 더 해볼 것

이번주에 미나미 가마쿠라 고교 여자 자전거부 3화가 방영되었네요. 3화에 등장한 미나미 가마쿠라 고교 교장선생님의 이야기가 인상깊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

■ 미나미 가마쿠라 고교 여자자전거부 애니 소개 ○ 자전거 타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http://5happy.net/archives/1417

폐부되어 운영되지 않고 있던 옛 자전거 동아리방의 열쇠를 동아리를 결성한 학생들에게 건네주면서 교장선생님은 대신 조건이 한가지 있다고 하면서 다음의 명언을 투척하십니다.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쟎니?”

” 지금 이순간외엔 맛볼수없는 그런 경험을 하나라도 더 해볼 것”

여러분들에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2017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새해란 각자에게 다른 의미가 있겠지만 이 것 하나만은 공통점이란 생각이 듭니다.

“2017년 새해에… 지금 이순간외엔 맛볼 수 없는 그런 경험을 하나라도 더 해보자”

그런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해봅니다.

잠시 시점을 앞으로 돌려보겠습니다. ^^

갓 신입생이 된 네명의 여고생이 동아리 가입을 위해 교사를 둘러보던 중, 교내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예쁜 집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은 교장선생님이 휴식처이기도 했고 옛 미나미 가마쿠라 고교의 자전거부 동아리실이기도 했죠. 참고로 네 여고생중 한명인 ‘후유네’는 교장선생님의 손녀 되시겠습니다.

이곳에서 교장선생님의 여고시절 동아리회원들과 함께 일본 곳곳을 자전거 여행을 하고있는 오래된 사진을 보게되죠.

교장선생님은 옛기억을 떠올리며 명언 한마디를 투척하십니다.

“그 당시에 도로는 포장이 안된 곳도 있었고 편의점도 없었으니

투어링 자체가 모험과도 같았지”

“하지만 그렇게 먼거리를 달린 뒤, 본 경치는 정말로 아름다웠단다”

그 교장선생님의 손녀 아니랄까봐, ‘후유네’도 명언 한마디 투척합니다.

“나, 내발로 멀리까지 가서 이런 저런 풍경을 봐야해”

“부활시킬거야, 사이클링부”

결국 네명의 여고생은 의기투합하여 자전거 동아리를 결성하기에 이릅니다.

동아리 이름은 ‘미나미 가마쿠라 고교 여자 자전거부’가 되었구요..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가 기대가 됩니다. ^^

■ 랜도너에 대해서

이야기를 마무리하기 전에 ‘랜도너’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사실 제가 요즘 관심가지고 있는 부문이기도 해서요..  교장선생님이 여고시절 일본 구석구석을 누빈 자전거이기도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자전거 관련 지식이 일천하므로 설명이 부족하거나 잘못되었다면 다른 자빙님들께서 보완해주기길 부탁드립니다.

랜도너(Randonneur)는 여행용 자전거를 말합니다.

애니 자막에선 ‘랜드너’라고 표시되었으나 ‘랜도너’ (Randonneur)가 맞는 표현입니다.

랜도너는 로드바이크나 MTB와는 달리 장거리 여행이란 목적이 있으므로, 크로몰리 소재같은 튼튼한 프레임을 사용하고, 자전거 곳곳에 짐받이 등이 달려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자전거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고려해볼 수 있는 자전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어링바이크’라고도 불립니다.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일에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저도 나이가 적지는 않은 편이라서 속도를 즐기는 라이딩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 요즘은 자전거를 이용해서 즐거운 여러곳을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듭니다.

투어링 바이크를 따로 구매를 할 까하는 생각도 들기도 했으나 아마도 패니어랙을 구매해서 현재 사용중인 로드자전거에 장착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제 로드도 크로몰리 프레임이어서 튼튼하기도 하구요 ^^ ( 용도가 있으면 꼭 필요한 최소한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그동안의 제 구매 패턴이어서요… ^^) 로드에 패니랙을 달고 잘 다니신다는 분들을 인터넷에서 봐서.. ^^

어쨋든 시즌오픈이 기대가 되는 2017년입니다.

 

Facebook Comments

1 thought on “지금 이순간외엔 맛볼수없는 그런 경험을 하나라도 더 해볼 것

  1. Pingback: 인터넷 감상 가능한 자전거 애니메이션들 소개 | | 오해피넷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