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422 주말라이딩 – 동부9고개

지난주 동부5고개에 이어서 오늘은 동부9고개를 다녀왔습니다.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양수역까지는 기존처럼 남한강 자전거길을 따라 라이딩을 했구요.. 양수역에서 동부9고개 코스로 진입했습니다.

9고개의 마지막인 비솔고개가 끝난 곳이 꽤 위에 있는 편이어서 양평군립미술관에 있는 자전거 도로까지 돌아오는데 꽤 시간이 소요되더군요. 양평까지 차들과 함께 국도(?)를 달려야 했습니다. 딱 분위기는 고속도로더군요. ㅠㅠ 자동차도로를 겁없이 잘 다니는 편인데.. 오늘은 좀 겁이 나더군요.. ^^ 게다가 양평돌아올때까지 낙타등 도로가 계속… ㅠㅠ 양평군립미술관에서 다시 남한강 자전거길을 타고.. 집에 돌아오고 보니 오늘… 총 237km를 달렸더군요..

● 동부9고개 (목동-양수-양평-목동) 경로 파일(gpx) 공유:
스트라바공유:  https://www.strava.com/routes/8612703
wikiloc공유:  https://www.wikiloc.com/wikiloc/view.do?id=17628229
 위 링크에서 [내보내기] 또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gpx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바의 경우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5고개에 비해서 9고개가 확실히 더 심화코스인 것 맞습니다. 널미재와 비솔고개 너무 높아요. “설마 저기 올라가는 건 아니겠지?” 했는데 정말 올라가더군요. ㅠㅠ 벗고개는 애교로 느껴지더라구요. ^^ 오늘 획득고도는 2410m였습니다. 라이딩 시작하고 나서 가장 큰 획득고도를 기록했더라구요… 그동안 업힐을 다니지 않았던 탓에.. 이런 업힐은 참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집에 건강하게 잘 돌아왔으니 행복합니다.

■ 동부9고개 소개

동부9고개 라이딩은 벗고개-서후리-명달리-다락재-마치고개-널미재-모곡리-산음리-비솔고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벗고개에서 다락재까지는 동부5고개와 코스가 동일합니다. 지난주에 한번 와보았다고 좀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라고 생각했는데.. 널미재에서.. “헉~”했습니다.

– 널미재: 구간거리 1,800 m 경사도 11.1%
– 비솔고개: 구간거리 1,700 m 경사도 10.6%

■ 한강 자전거 도로를 타고 라이딩 시작..

오늘 라이딩시 기억남는 사진을 올려봅니다. 사진싸이즈 및 용량도 줄였습니다. 어제도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라이딩을 시작한지 얼마안되어서.. 잠실부근에서 아이스커피를 마시면서 잠시 쉬는데 강건너 조망이 너무 좋아서 잠시 차~알칵…

동부9고개를 시작하기전 점심식사를 능내역앞의 [추억의 역전집]에서 했습니다. 잔치국수를 먹었는데 주인장께 공기밥추가를 부탁드렸더니 원래는 안된다고 하시면서.. 무료로 해주셨어요.. 감사했습니다.

오늘은 양평군에서 라이딩 이벤트가 있더군요.. 능내역앞엔 공연을 준비하느라 한창이더군요.. 시간관계상 저는 PASS.. 오늘 갈길이 멀거든요..

■ 벗고개로부터 동부9고개 라이딩 시작

동부9고개중 첫번째 고개… 벗고개앞에 도착… 멀리 벗고개를 올라가는 오르막이 보입니다. 딱 봐도 경사가 꽤 있어보이죠? 10%가 넘는다고 합니다. 다행히 거리가 길지는 않아서 올라갈만하지요.. 또 초반이니까요
이곳이 애교였다는 것을 널미재를 올라가면서 알게됩니다…

■ 명달리 고갯길 꼬불꼬불 올라가기

명달리 고개길은 꼬불꼬불 길게 올라가는 업힐입니다.  중간중간 10% 짧은 업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경사가 급하지는 않아서 올라갈만 하지요..

정상(?)에서 내려다본 울창한 숲의 모습입니다.

 

■ 쉬어가는 다락재

어제는 새로 구매한 버프를 착용하고 라이딩을 했네요.. 다이소 버프만 사용하다가.. 확실한 UV차단을 위해 K2제품으로 하나 마련했습니다. 다락재는 경사도가 3%정도로서 길게 이어집니다. 비교적 쉬어가는 코스라고 할 수 있지요.. 항상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 마치고개와 널미재

마치고개를 앞두고 배가 고파서.. 잠시 개울에서 휴식모드.. 다리밑에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 시냇물이 졸졸졸 흐르는 곳에서.. 시원한 휴식….

이곳이 널미재입니다. 거리도 좀 되고… 경사도도 꽤 있습니다. 오늘 고개중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널미재 너머는 강원도 되시겠습니다. 다운힐이 경사도가 있으면서 커브가 심한 편이어서 잔뜩 쫄아서 조심조심 내려가야 했습니다. 무셔~~

■ 9번째 고개, 비솔고개

마지막 고개인… 비솔고개.. 가장 고도가 높습니다. 올라가다가 끌바하는 라이더들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설악연습중이기 때문에.. 끌바는 하지 않습니다.

홍천강(?)으로 보이는 강이 펼쳐져 있는데 주말이라고 놀러온 사람들이 많더군요..

■ 다시 남한강 자전거길로

오늘 저녁식사는 국수역 앞 식당에서 했습니다. 된장찌개를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밥 한공기 추가했는데 사장님께서.. 무료로 제공해주셨어요. 이런 곳은 반드시 현금결재… ^^

반포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어두워졌습니다. 무슨 이벤트가 있는지 유동인구가 참 많습니다~~~ 맛난 음식들도 팔고 있네요..멈춰서 군것질을 하고 싶기도 했지만 오늘 라이딩을 빨리 마무리할 생각에 … 그대로 통과…..

오늘 라이딩 기록입니다.
점심, 저녁식사 시간 및 중간 휴식을 모두 포함한 전제 소요시간은 12시간 38분정도 걸렸습니다.

○ 이번주 총 라이딩 거리: 378.4km
○ 2017년 누적 라이딩 거리: 3,594km

제 스트라바 페이지입니다.

https://www.strava.com/athletes/6395733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