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610 주말 양평(군립미술관)라이딩 다녀오다

이번 주말에도 동부5고개를 가고 싶었으나 집안 공사로 인해 오후4시 30분 정도부터 라이딩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집을 늦게 나섰기 때문에 동부5고개 코스를 가기에는 시간이 이미 늦었습니다.  대신에 예전에 많이 다니던  양평군립미술관 코스를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설악그란폰도 준비한다고 익숙하지 않았던 업힐을 연습하기 위하여 동부5고개나 9고개 등을 갔었더랬습니다.  이번 주말 라이딩은 평지코스만 있어서인지…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달리고 오게되었습니다.

라이딩을 시작하기전에 스트레칭을 하는 시간을 10분정도 가졌습니다.  준비운동 없이 항상 라이딩을 시작하곤 했던 잘못된 습관을 고치려고 마음 먹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 라이딩은 라이딩 중 쉬는 타이밍중에도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었지요. 그래서인지 좀더 편안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타기전에 하면 좋은 3GO싸이클 준비운동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공단 체육과학연구원에서 배포한 운동이니 믿을만 하다고 할 수있겠죠?

[3GO준비운동] 싸이클 타기전 준비 운동
http://5happy.net/archives/204

■ 자전거 타기 좋은 주말 오후, 미사리 길을 달리다

오후 4시 30분쯤 안양천을 출발하여 라이딩을 즐겼습니다.  한강 자전거 길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주말에는 조심스럽기만 합니다.  미사리길에 접어들면 이따금 라이더를 만날 뿐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새벽에는 소나기도 내렸던 것 같은데.. 오후날씨는 정말 좋았습니다. 그렇게 덥지도 않았고 바람도 시원했고 하늘도 너무 맑더군요…   너무 상쾌한 날씨에.. 기분이 업되네요.. 페달을 힘차게 밟으며 미사리길을 달려봅니다.

■ 기분좋은 능내역에서의 휴식

능내역에서의 휴식은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지나다니는 분들의 표정도 밝고.. 휴식할 자리도 넉넉합니다.  제가 선호하는 자리는 능내역 폐기차길위에 설치된 벤치입니다.   그늘이어서 시원하기도 하구요..  아이스커피를 주로 마시곤했는데.. 오늘은 얼음컵과 카누를 구매해서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마셨네요. ^^  여러번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베스트 포토존, 양수리 철교

양수리 철교는 두물머리를 배경으로 멋진 하늘이 펼쳐져 있는데…  교각의 모양이 예뻐서인지 언제 사진을 찍어도 예술사진이 나옵니다.   해가 뉘엿뉘엿 져가고 있는데.. 교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았떠니.. 좀더 운치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양수리 철교에서 조금더 진행하면 나오는 작은 다리입니다. 강가에는 연잎이 한가득 떠 있습니다.

 

■ 양평 가는 길….

신원역에서 지나면 나오는 자전거길입니다.  길 좌우로 노란 꽃들이 예쁘게 피어있습니다.   노란 꽃밭을 지나면 옥수수밭이 이어집니다.   옥수수가 익어갈때면 더 볼만할 것 같습니다.

국수역에 거의 도착했을 때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물이 들어있는 논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폐 레일을 이용해서 만들어져있는 자전거 휴게소도 멋스럽구요…

아신역에 가기전 접할 수 있는 양평 수상스포츠(?) 단지입니다.   이곳에서 여러가지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수상스키를 즐기시는 분도 목격했습니다.

■ 양평군립미술관에 신규 조형물이 추가되었네요

양평군립미술관앞에 멋진 조형물들이 신규로 설치되어 있네요.. 용,양,닭,소,뱀등의 형상 조형물이 도로를 따라서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랫만에 양평에 들렀으니 양평해장국을 빠뜨릴 수 없겠죠?  ^^

■ 돌아오는 길….

식사를 마쳤더니.. 저녁 9시가 거의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양평을 출발하여 서울도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저녁시간이 되니… 날씨가 약간 서늘하게 느껴졌습니다.  반팔져지에 토시를 하지 않았더라면 추위를 느꼈을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능내역은 야간에는 적막하기 까지 합니다. 이곳은 가게들도 일찍 문을 닫습니다.

천호대교 아래 편의점에 도착했습니다.  멀리 올림픽대교의 야경이 보입니다

○ 이번 주 라이딩 기록입니다.

금주 라이딩 거리 : 170km
2017년 누적 라이딩 거리: 4,666km

 

 relive 이용하여 생성한 주말 양평라이딩 3D 동영상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