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916 파주 라이딩] 행주대교-일산호수공원-파주시청 경유

요즘은 주말이면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서 주말라이딩을 맘껏 할 수 없네요. ㅠㅠ 원래 이번주말도 별도의 주말라이딩을 갈 시간이 나지 않았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파주로 봉사활동을 가야했고 일요일엔 동기모임이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어떻게 하지… 라고 고민하던 중에 떠오른 생각이 봉사활동을 갈 때 그냥 자전거를 타고 가면 되겠네~~~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라이딩중에 들른 일산 호수공원에서 찍은 것입니다. 좋은 날씨에 넓은 호수를 바라보니 가슴이 트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자전거길 검색을 지원하도록 개선된 카카오지도로 살펴보니 편도 40km정도로 2시간정도 걸리니 차량으로 이동할 때 보다 한 시간정도 더 일찍 나서면 될 것 같았습니다. (아래 그림이 카카오맵으로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자전거길우선,최단거리,편안한 길 세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파주쪽으로는 한번로 라이딩을 가본 적이 없기도 해서 마침 잘되었다는 생각도 들었죠.. 다녀와보니 왕복 90km정도 라이딩했더군요.. ^^ 이것으로 주말라이딩을 대체하였습니다. ㅋㅋ

봉사활동하러 가는데 라이딩복장으로 갈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간단한 티셔츠에 청바지, 운동화 차림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평페달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예전에 사용하던 로드인 알톤 816RA로 다녀왔구요.. 청바지는 작업용으로 좋은 선택이었지만 자전거타기에 좀 불편했습니다. ^^ 그래도 즐거운 라이딩을 할 수 있었으니 만족합니다.

안양천합수부에서 행주대교 방향으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행주대교 직전의 곧게 뻗은 자전거 도로를 좋아합니다. 한강 북단의 구불구불한 자전거도로에 비해 남단은 자전거 도로가 일직선으로 놓여있는 구간이 많아서 달리기에 좋지요…

행주대교를 지나서는 호수로를 이용하여 일산으로 달립니다.

일산호수공원 앞에 도착했습니다.   가는 코스는 원래 이 길을 계속 가면 되지만 오랫만에 일산호수 공원에 왔는데 그냥 가기가 아쉬어서 굳이 호수공원으로 진입해봅니다.  호수공원에는 고양시의 공영자전거인 ‘피프틴’을 타는 사람들도 있었고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피프틴은 오는 길에 체험해보기로 하고 호수공원에서 사진을 몇장 찍고는 시간에 늦지 않기 위하여 페달을 다시 밟기 시작했습니다.

파주 월롱면에 도착하였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온 제가 일행중에서 두번째로 도착했네요…   다음지도의 안내가  길이 없는 곳으로 안내하는 바람에 우회해야 해서 결국은 45km정도를 달렸습니다.  봉사활동을 마친후 그 지역의 맛집인 ‘파주장단콩두부’에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으니 이제 돌아가야할 시간입니다. 일행들은 차를 타고 떠나고 저는 자전거를 타고 복귀길에 올랐습니다. 복귀는 다음지도에서 추천해준 공릉천-창릉천을 경유해서 돌아가는 길로 돌아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공릉천으로 진입하는 진입로에서 찍은 것이구요.. 해가 뉘엿뉘엿 져 가는 공릉천의 경치가 멋지더군요.. 단점은 날벌레가 너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어찌나 많던지.. 날벌레의 비를 맞는 것 같다는 느낌마저 들더군요.. ㅠㅠ (고글없이는 다닐수 없을 것 같아요 )

창릉천으로 접어들때는 완전히 어두워졌습니다.  창릉천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한강을 만나게 되지요…

갈때 봐두었던 고양시 공영자전거 피프틴도 체험하고 싶어서 가다 말고 잠시 라이딩을 멈추고 신원도서관에서 피프틴을 대여하여 주변을 돌아보았습니다. 예상대로 좀 무겁네요. 역시 따릉이만한 공영자전거는 없는 걸로..  그래도 디자인은 꽤 깔끔한 편입니다.

창릉천 자전거 도로 일부구간에는 자전거도로 안내등이 켜져있었는데  좋더군요..   가로등에 비해서 비용은  더 저렴하겠지만 효과면에서는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가양대교를 건넙니다.  다음지도에서 가양대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구간을 안내해주더군요.. ^^  좋은 선택….

라이딩을 마치기에 앞서서 가양대교의 모습을 잠시 촬영해보았습니다.

아래는 라이딩의 기록입니다.
○ 금주 라이딩 거리: 217km
○ 2017년 누적 라이딩 거리: 7,874km

Facebook Comments

3 thoughts on “[170916 파주 라이딩] 행주대교-일산호수공원-파주시청 경유

  1. Pingback: 새로 제공되는 “카카오맵 자전거길 안내 기능” 사용법 – 오해피넷

  2. Pingback: 새로 제공되는 “카카오맵 자전거길 안내 기능” 사용법 | 우키의 블로그

  3. Pingback: 바쁜 일상속에서도 라이딩 시간 확보하는 방법 – 오해피넷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