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내리지 않고 원효대교 건너는 방법

오늘은 원효대교를 자전거에서 내리지 않고 횡단하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최근들어 여의도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용산을 다녀올 일이 생겼더랬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용산에 잠시 다녀오게 되었는데.. 따릉이를 타고 원효대교를 건너갔다 왔습니다.  아시다시피 따릉이의 무게는 장난이 아니지요..(18kg)  경사로로 따릉이를 끌고 올라가보신 분은 그 무게감을 제대로 느끼셨을겁니다.  따릉이를 타고 가야하니. 더더욱 자전거에서 내리지 않고 원효대교를 건널 필요가 있었습니다. ^^

자전거를 이용하여 자출을 많이 하는 편이라서 평소에도 자전거를 내리지 않고 한강 다리를 건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고 있답니다.  제가 다녀본 경험에 의한 자전거를 이용하여 횡단하기 용이한 한강의 다리는 서쪽으로부터 행주대교, 가양대교, 마포대교, 반포잠수교, 암사대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자전거를 내리지 않는 원효대교를 건너보게 되었습니다.

자전거에서 내리지 않고 원효대교를 건너시려면 반드시 다리의 서쪽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동쪽으로 원효대교를 건너면 용산방향으로 바로 나오는 장점은 있지만 일부 구간에서 자전거에서 내려 경사로를 지냐야만 합니다. 원효대교 서쪽으로 건너시면 현대자동차가 나오게 되는데..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고 자전거에서 내릴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ㅁ 여의도에서 출발하여 원효대교 횡단하기

1. 여의나루역 방향에서 한강공원쪽 인도를 타고 원효대교 서쪽으로부터 접근합니다.

2. 원교대교가 끝날 무렵 왼편으로 꺽어집니다.  (왼쪽 방향밖에 갈수 없지요)

3. 엘리베이터가 나오는데.. 한층 위로 올라갑니다. (타는 층이 2층입니다.)  한층 아래로 내려가면 한강 자전거도로로 나갈 수 있습니다.

4.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3층에서 내리면 현대자동차 방향으로 육교가 이어지고  육교 끝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5.엘리베이터가 열리면 나오셔서 직진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원효로사옥을 지나면 원효로를 만나게 됩니다.

ㅁ 한강북단에서 출발하여 원효대교 횡단하기

1. 원효로 쪽에서 접근할 때는 현대자동차 건물옆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육교를 올라오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 전방에는 따릉이 대여소도 위치해 있더군요..

2. 육교를 건너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한강 자전거도로 또는 원효대교를 건너갈 수 있습니다.    2층에서 내리면 원효대교, 1층에서 내리면 한강 자전거도로가 나옵니다.   이곳의 전망은 꽤나 좋습니다.  잠시 한강의 전망을 구경하시고 가셔도 좋을 것 같네요 ^^

3.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2층에서 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원효대교로 이어지는 길이 나타납니다.

4. 원효대교를 건너갑니다. 최근에 원효대교는 포장을 새로 했더군요..  아스팔트 냄새가 납니다. ^^

5. 원효대교가 끝나는 구간이 되면 길이 오른쪽으로 향합니다.

다리 구간이 끝나면 여의도 한강공원쪽 인도가 시작됩니다. 이곳의 보도는 좁은 편이고  잡풀들이 많이 우거져 있어서 좀 불편합니다.

예전에 원효대교를 자전거로 건너갈 때 들쳐메고 건너갔던 기억이 있었는데..  요즘은 편하게 건널 수 있더군요…  좋아졌네요  ^^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