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타블렛의 즈위프트 사용법 및 즈위프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소개

오늘은  PC없이 스마트폰 또는 타블렛을 이용하여 즈위프트 즐기는 방법과 즈위프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사용방법을 확인하자면 결재를 하면 안되기 때문에  일단 미결재 상태로 어디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습니다.

2021년 1월 27일에  스마트폰에 즈위프트 앱을 설치하고 무료모드로 사용해보았고 20201년 2월 3일엔 다시 타블렛에서 즈위프트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스마트폰과 타블렛을 이용하여 즈위프트를 즐기는 방법도 정리해보고 즈위프트를 어디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지 체크하고 그 과정 전부를 영상으로 편집해보았습니다.

● 오해피넷TV –  제가 직접 경험한 자전거, 여행 등에 대한  유용한 동영상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즈위프트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이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아래 글들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 ZWIFT 앱 사용하는 방법

1. 엄치적 방법: 우측 즈위프터 목록에서 즈위프터를 지정한 후 엄지척 버튼 클릭
– 목록에서 원하는 즈위프터를 선택하면 엄지척 버튼이 보입니다.
– 엄치적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에게 Ride ON을 보냅니다.
– 화면이 Ride ON을 보내 상대방의 뷰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돌아가기] 버튼 클릭
– 내 주행화면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2. 도구바: 스마트폰 화면 하단을 쓸어 올리면 도구바가 나타납니다.
– 도구바의 카메라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앵글이 차례로 바뀌게 됩니다.
– 뷰 갯수가 컴패니언 앱보다는 많고 PC 단축키를 사용할 때 보다는 작습니다.

3. 작은 화면: 스마트폰 화면으로 즈위프트를 해보니 답답 ㅠㅠ
– 특히 작은 화면때문에 인도어라이딩에 몰입이 되지 않습니다ㅠㅠ

4. 부스트아이템 사용: PC보다 부스트아이템 사용이 편합니다
화면에 나타난 아이템을 직접 터치하면 바로 사용이 되죠 ^^
화면은 작아도 딜레이 없이 즈위프트가 아주 잘 돌아갑니다 ^^

5. 스마트TV로 화면미러링하여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했습니다. 바로 스마트TV입니다. ^^  그러자면 스마트TV를 스크린캐스트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폰의 화면위쪽을 쓸어내려 [Smart View]를 선택하면 주변의 스마트TV를 찾기 시작합니다.  검색완료된 스마트TV를 선택해주면 스마트TV가 연결되고 폰 화면이 스마트TV화면에도 똑같이 표시됩니다.  대형TV에 스마트폰 화면이 표시되니 몰입감이 확 올라갑니다.  스마트폰이 TV와 연결되어 작동되니 노트북을 연결했을 때와 차이를 거의 못 느낄 정도입니다.


 

■ 즈위프트 체험판 25km를 최대로 사용하는 방법

1. 체험판  무료거리 25km가 끝나도 계속 주행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에서 주어진 25km를 다 달렸더니 무료주행이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OK]버튼을 누르시고 계속 달려주세요.  ^^   “체험판 종료”라고 뜨지만 여전히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즉 체험판 종료 상태에서도 멈추지만 않는다면 100k이상도 계속 달릴 수 있다는 말입니다.



2. 체험판 주행거리를 최대한 늘리는 방법은 두번으로 나누어 주행하는 것

1차는 24k만 주행하고 멈춰주세요.  그러면 체험판 잔여거리가 1km가 남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2차 주행을 하는 것입니다. 2차 주행시에 체험판의 남은 거리인 1km를 주행한 후 멈추지 않고 계속 달리면 얼마든지 추가 주행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하면 매달 무료로 주어지는 체험판 25km 주행거리를 이용하여 적어도 한달에 두번은 즈위트프를 탈 수 있다는 것이지요  ^^  아래는 1월 27일 두번에 나누어 달린 즈위프트 주행기록입니다.  두개를 합하면 무료거리인 25km를 초과하는 30km가 거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체험판 무료 25km는 매월 제공됩니다.
2월 3일에 타블렛을 이용하여 즈위프트를 다시 타보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무료주행 25k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즈위프트 아이디는 메일기반이라서 여러개 만들수도 있는데요…아이디 4개 만들고 한주에 두번씩 탄다고 하면… 공짜로 계속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즈위프트 한달 사용료 16.9$는  제공해주는 가치에 비하면 비싼 금액은 아니니 결재하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테스트 목적으로 즈위프트 주행을 충분히 더 해보고 싶으시거나   어쩌다 한 두번 이용하시는 것이라면 그 한두번 주행때문에 일부러 결재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타블렛으로 즈위프트 즐기는 방법

타블렛으로 즈위프트를 타는 것은  2월 3일에 테스트하였습니다.  1월 27일에 무료 주행거리를 모두 사용한 이후에  2월 3일에  또 무료 주행거리 25km가 제공되어 주행하는데 아무 지장이 없는지를 직접 체크하고자 하였습니다.   확인결과  매월 무료 주행 25km가 또 주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타블렛은  타블렛거치대와 함께 사용해주세요 
타블렛으로 즈위프트를 타려면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제 경우 17,000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사용해보니 편리했습니다.  “태블릿거치대”,  “침대태블릿거치대”라고 검색하면 제품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거치대를 이용하니 타블렛으로 즈위프트 타는 것이 무척 편해집니다. 자세에 따라 거치대를 잡아당겨서 좀더 가까이에서 볼수 있구요…

2.  즈위프트를 즐길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타블렛입니다
타블렛 화면은 큰 편이어서 버튼을 잘못 누르는 일도 생기지 않습니다.  화면도 적당히 커서 즈위프트 화면을 보는데 불편이 없죠.  타블렛으로 즈위프트를 이용할 때가 가장 간편한 것 같습니다. 즈위프트 컴패니언앱 없이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었구요.  하지만 화면에 대한 몰입감을 원하시면 대형TV를 연결해서 타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스마트폰과 타블렛을 이용한 즈위프트 사용법,  그리고 즈위프트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동계시즌이 끝나서 즈위프트 결재를 연장하지 않으시더라도… 이따금 즈위프트가 생각나신다면 매월 새롭게 제공되는 무료주행거리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