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최초 업힐도전 ^^ 남북콤보를 천천히 올랐습니다.

오늘은 생애 최초 업힐에 도전했습니다. 남북콤보라고 하는 남산-북악을 끌바없이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남북콤보를 마친후 한강자전거도로를 가기위해서 청계천을 통해 동진… 중량천 – 한강 자전거도로를 좀더 달리고 났더니 총 81km 주행을 했네요. 초행이고 업힐에 대한 부담때문에 기록은 신경안쓰고 달린 것 같습니다.

갑자기 왠 업힐에 도전했냐구요? ^^ 이유가 있지요.. 제가 최근 종주코스를 하나씩 가보고 있거든요. 남한강길을 시작으로, 얼마전엔 북한강길을 다녀왔고… 다음은 새재길을 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인이 새재길은 종주코스중에서 업힐이 가장 많다고 하면서… 미리 북악에서 업힐 훈련을 하고 가라고 추천해주더군요.

그러고보니 항상 한강자전거길만 다니다보니 업힐이라고 할 만한 곳을 가본적이 없었네요. 업힐훈련을 하러 북악으로 가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Strava 라이딩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12718852

 

근데.. 문제는 북악을 가는 길이었습니다. 어떻게 가지? 공도가 너무 많아서 위험할 것 같더군요. 지인의 말로는 한강 자전거로도로를 통해 한남대교로 진출하여.. 남산업힐을 하고 이어서 북악을 오르면 공도를 최소로 사용해서 좋다고 하더군요. 첨인데 남산과 북악을 한꺼번에 가려니 조금 부담이 되긴 해지만 천천히 가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며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길을 잘 몰라서 어떻게 갈까 고민이 되었는데 누군가 인터넷에 올려둔 구글맵이 있더군요. 이 구글맵 코스를 이용해서 남북콤보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이 맵은 고양시에서 출발하여 한강 자전거길 북단으로 달리다가 한남대교를 통해서 남산 업힐.. 이어서 경복궁 왼쪽길로 북악스카이웨이를 올라가는 코스더군요. 제가 가려고 하는 딱 그 코스였습니다.

https://plus.google.com/+JaeWookLee/posts/4Gdxx5y4PnW

링크: https://plus.google.com/+JaeWookLee/posts/4Gdxx5y4PnW

구글맵을 켜고 코스와 제 위치를 비교하며 남북콤보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아니지만 구글맵을 켜고 가니 충분히 네비게이션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남산 업힐중에 다리에 쥐가 나서 잠시 정차를 하기도 했지만 북악은 무정차로 올라갔네요. 부분적으로 경사도가 좀 있는 곳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완만한 경사여서 오를만하더군요. ^^ 뭐.. 제가 워낙 천천히 올라가서 그런거겠지만요.. ^^ 그래도 처음 업힐에 도전한거였고.. 길도 초행길이어서.. 이정도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남산: 생각보다 업힐이 짧아서 서운했음
북악: 업힐구간이 충분히 있어서 좋음…

남산에서 다리에 쥐가 나서 정차를 한 것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사실 힘들어서 멈춘게 아니고 쥐가 나서 멈췄거든요.   원인은 어제 저녁늦게 한 12km 러닝이었습니다. ㅠㅠ 평소보다 조금 더 속도를 내서 뛰어서 인지 출발할 때부너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더니.. 남산을 오르던중 쥐가 나버렸습니다. 잠시 풀어주고 다시 출발했죠.. 북악 업힐때는 다행히 끝까지 무정차로 올라갈 수 있었네요…

왜 어제 저녁… 러닝을 했을까.. 후회…후회…..

어제 밤늦게 보라매에서 12km 러닝을 했었습니다. 보통 라이딩 전날이나 전전날에 러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평지를 달릴때는 플러스 요소가 되었었 것 같은데 업힐에는 상당히 마이너스가 되었습니다.ㅠㅠ 담부터는 업힐전엔 러닝은 삼가하는것으로 ^^

북악스카이웨이를 내려온 후.. 어떻게 한강 자전거길로 갈까 고민하다가.. 청계천을 따라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동쪽으로 가다보면 한강을 다시 만날 수 있을테니.. 청계천 도로를 타고 동쪽으로 동쪽으로… 한강을 만나서 반포대교까지 왔는데.. 그냥 집으로 들어가기 서운하더군요.. 한강자전거길 남단을 통해 다시 천호대교방향으로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천호대교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마시고 잠시 쉬고 복귀했습니다.

해가 넘어가기 시작하는 시점의 세빛둥둥섬 모습입니다. 남북콤보 도전이후 한강자전거 길을 더 달리는 바람에 주행거리는 좀 늘어났네요.. ^^ 길게 달리는게 버릇이 되었나봐요

 

Facebook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