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주수첩 마련을 위한 라이딩 (서해아라갑문-뚝섬)

야간라이딩용 고글이 최근 행방불명되었습니다. 덕분에 오늘 라이딩은 주간라이딩을 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주말 라이딩계획을 세우는 김에 목표지를 서해 아라갑문으로 잡았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한번도 안 가봐서 가보려고..
2. 국토종주 수첩을 구매하려고…

최근 남한강길과 북한강길을 다녀왔더니 참 좋더군요.. 자전거길을 달리다보니 좋은 기운을 받은 것 같습니다. ^^ 매번 한강에서 라이딩을 하는 것보다는 국토종주를 목표로 하면 동기부여도 될 것 같고..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제 경우, 2014년도 8월에 알톤의 로드마스터(816RA) 구매를 하면서 로드 입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누적 5200km 가까이 달린 것 같습니다. 이제 슬슬 기변하고 싶은 생각도 드는데… ^^ 기변에는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망설이고 있지요.. 체중도 68kg까지 줄이긴 했는데 더 이상은 안 빠지는 듯합니다. 그래서 나름의 기변의 구실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국토종주를 마치면 기변한다”

그래서 국토종주를 위한 수첩마련을 하기로 한 것이구요. ^^ 수첩을 서울에서는 안 판다는 사실이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이럴수가 인천 서해갑문이나 능내역까지 가야하더군요.. 능내역은 자주 가는 곳이라서 가능하면 지금까지 가보지 못한 서해갑문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서해갑문으로 가는 아라자전거길은 너무 좁아서 좀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역풍도 좀 불어주시고… ㅠㅠ 아라뱃길을 따라서만 가면 되므로 찾아가기는 쉽네요.. ^^

위 사진은 서해 아라갑문에서 찍은 것입니다. 중간에 타워가 보이죠? 아라타워라고 하는데 이 건물 1층에서 수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타워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바로 아라인천 여객터미널입니다. 어쨋든 종주수첩을 사려면 여기까지 와야한다는거.. 시간은 9시부터 6시까지 운영을 하고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잠시 쉰다고 합니다. 종주수첩을 구매하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엔 수첩을 구매하지 않고 [자전거행복나눔] 앱으로 사이버인증만 해왔는데 수첩을 구매하면서 그 기록이 없어지면 어떻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사이버인증의 기록을 수첩 기록으로 이동시켜주셔서 엄청 행복했습니다. ㅋㅋㅋ

■ [자전거행복나눔] 자전거 국토종주를 위한 사이버인증 앱

아라인천 여객터미널 1층에는 편의점이 있습니다. 시원한 생수와 아이스크림을 흡입하고 바깥쪽으로 나와서 배가 보이길래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자 이제 출발을 해야겠죠? 서해아라갑문에서 낙동강 하구둑까지 633km라고 하네요.. ^^ 언제 가지?

인증센터 옆으로 보이는 자전거가 저를 태우고 여기저가 다니느라 고생하는 로드마스터(816RA)입니다. START 0 M 바닥표시석에서 인증샷도 찍어주었습니다. 틈날때 구간별로 가야하니.. 언제나 국토종주를 마칠 수 있으려나.. 제주도까지 가야 국토종주를 마칠 수 있다는…

제주도 자전거길은 가족 동반 자전거 여행으로 계획중입니다. 제주도는 천천히 돌려구요.. 구경하면서 5일정도 일정으로 ㅋㅋ 아이들이 하나는 고1 하나는 초6이니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 생각만 해도 흐뭇해지네요..

점심은 행주산성 원조국수집에서 맛있는 잔치국수로 선택했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라이딩에 허기진 배도 금새 만족시켜 줍니다. 아 배불러.. 따뜻한 국물이 너무 맛이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먹는데도 이토록 맛있는 것은… 아침에 열심히 달렸기 때문일까요? ^^ 정수기에서 물보충도 잊지 않았습니다.

스트라바 기록: https://www.strava.com/activities/634778583

오늘 라이딩은 총 주행거리가 106km정도 나왔네요 ^^

■ 코스: 여의도출발-아라자전거길-행주산성-뚝섬인증센터-반미니-여의도

오늘 라이딩 덕분에 한강/남한강/북한강 구간별 종주를 완료되었습니다. 한단계 씩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언제 마칠 수 있으려나 모르겠으나, 국토 종주를 마친 나 자신을 위한 ‘상’으로 기변을 걸었기 때문에 그래도 완주시기가 조금은 빨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도 가족여행까지 다녀와야 국토종주가 끝날 수 있다는…

※ 제보: 뚝섬인증센터의 스템프가 찍히지 않더군요..

뚜껑을 개방해두는 바람에 완전히 말랐습니다. 신속히 교체해주세요 ^^ 그래서 bike.go.kr 홈페이지의 질의응답 게시판에 교체해달라고 글 올렸습니다.

Facebook Comments

3 thoughts on “종주수첩 마련을 위한 라이딩 (서해아라갑문-뚝섬)

  1. Pingback: 국토종주수첩 인터넷 구매방법 – 오해피넷

  2. Pingback: 국토종주 라이딩 후기 및 gpx 코스파일 모음 – 오해피넷

  3. Pingback: 국내 자전거 여행을 꼼꼼이 준비하는 7단계 방법 | | 오해피넷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