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ive] 스트라바의 라이딩기록을 3D 동영상으로 자동변환하는 방법

스트라바쪽에서 relive와의 연동을 차단하는 바람에 이 글의 내용처럼 자동변환하는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트라바의 기록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Relive 3D 주행 동영상을 만드는 것은 가능합니다.  엔도몬도, 런타스틱, 가민커넥트를 통한 연동기능은 작동하니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예전처럼 동영상까지 자동으로 생성해주지는 않고 relive앱에서 동영상 생성작업을 별도로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Relive동영상을 수동으로 만드는 방법 및 엔도몬도 연동을 통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elive] 라이딩 기록을 이용하여 3D동영상 만드는 방법 (수동/연동)
http://5happy.net/archives/4599

내가 라이딩했던 기록이  단순한 이미지 형식의 기록이 아니고 역동적인 동영상이었으면 하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에… 라이딩 기록을 3차원 동영상으로 자동으로 만들어준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동영상도 소개되어 있었는데… 와 하는 감탄이 나오더군요..

스트라바에 등록된 라이딩 기록을 이용하여  3차원 라이딩 동영상이 쫘악.. 펼쳐지더군요..  업힐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3D로 펼쳐지는 라이딩 동영상이 더욱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설명을 따라서 등록을 한지가 한달쯤 되었네요..

오늘 자빙의 @heyhappy님이 궁금해하시는 것을 보고 제 기록도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Relive.cc의  라이딩 동영상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 서비스를 받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관련 포스팅

스트라바 소개 : http://jaewook.net/archives/5141

■ relive의 라이딩 동영상 구경하기

먼저 어떤 동영상이 만들어지는지 보실 수 있도록 3D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려보았습니다. 어때요?? 괜챦죠? 스트라바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Relive 에 간단한 등록만 하시면 앞으로 쭈욱 역동적인 라이딩 동영상 서비스를 공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트라바를 사용해야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네요 ^^

앞서 맨 위에 소개한 동영상은 지난주에 영산강 종주길 라이딩 기록을 Relive.cc에서 자동으로 동영상으로 변환해준 것입니다. 처음에 스트라바 등록할 때 섬진강이라고 잘못 등록해서 동영상에 섬진강 자전거길이라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영산강종주 동영상입니다. 영산강하구둑인증센터에서 시작하여 담양댐인증센터까지 완주하고 담양시외버스터미널까지 달린 전체 과정이 동영상으로 펼쳐집니다. 중간에 제가 라이딩중에 길을 잘못들어서 역주행한 것 까지 생생하게 다시 나오네요 ^^

(최초 짤방으로 10초짜리 동영상을 올렸었는데 용량이 20M씩이나 되더군요. 그리고 짤방의 특성상 자동으로 재생이 되니 불필요하게 트래픽을 많이 발생시켜서 아예 동영상을 다운로드받아서 유투브에 올려서 링크했습니다. 한결 깔끔하니 좋네요)

아래는 최근 제 라이딩 3D동영상 기록이구요. ^^

아래는 최근 제 라이딩 3D동영상 기록이구요. ^^

● [주말 야라] 양평해장국 먹고 돌아오기: https://www.relive.cc/view/682764663 (160820)
● 팔당-신원역 라이딩 동영상: https://www.relive.cc/view/667866876
● 정비강좌후 불광천 복귀 라이딩 동영상: https://www.relive.cc/view/659704068

■ relive의 3D 동영상 서비스의 장점

1. 3D 지도에 라이딩 진행했던 경로를 표시해줍니다.
– 3D 지도이기 때문에 오르막과 내릭막을 주행한 모습까지 실감나게 보여줍니다. 진행에 맞추어서 3D 지도가 움직이면서 펼쳐지기 때문에 박진감이 느껴집니다.

2. 라이딩 진행중 찍었던 사진을 위치별, 시간대별로 보여줍니다.
– 물론 스트라바 활동 기록 시에 사진을 함께 업로드해야 합니다
– 라이딩하는 동안 찍은 사진의 GEO TAG와 시간정보를 이용해서 라이딩 동영상에 표시를 해줍니다. 지도에서 라이딩 코스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 장소에서 찍은 사진까지 보여준다니 정말 좋습니다. (GEO TAG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대부분 달리죠…)

3. 최고속도나 심박수등의 데이터도 표시해줍니다.
– 이건 매번 표시되지는 않는 것 같네요

4. 동영상 마지막에는 라이딩 결과을 표시해줍니다.
– 표시내역 : 거리, 소요시간, 획득고도, 평속

5. 라이딩 동영상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 이건 소스보기를 해야 가능해서 손이 추가로 갑니다.

※ 라이딩 기록을 뭔가 다채롭고 실감나게… 그리고 라이딩시의 기록을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느낌입니다.

 

■ relive의 라이딩 동영상 자동 생성 서비스를 받는 방법

1. 먼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relive에 접속해보셔야 겠죠? ^^

 https://www.relive.cc

2. Relive 사이트에서 스트라바 계정을 연결해주세요

① [Connect with STRAVA] 버튼 클릭
– Relive  웹페이지 중간에 보이는 [Connect with STRAVA]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② 스트라바 로그인
– 웹페이지가 스트라바 로그인페이지로 연결되는데 여기서 본인의 스트라바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③ Relive에 대한 권한 승인
– 화면 중간에 보이는 [승인]버튼을 클릭해주시면 Relive 서비스가 스트라바의  내 프로필 및 활동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④ 동영상을 수신할 이메일 주소 등록
– EMAIL 세팅화면에서 라이딩 동영상을 수신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Update email]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자 이제 라이딩 동영상이 자동 생성가능한 모든 준비가 끝이 났습니다.

3. 자 이제 바깥으로 나가서 라이딩을 해주세요
– 스트라바를 이용하여 라이딩 기록을 하셔도 되고… 또는 다른 앱을 이용하여 생성된 라이딩 기록을 스트라바에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 참고로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스트라바 기록은 동영상으로 변환되지 않구요..  Relive.cc에 연결한 이후로부터 등록된 라이딩 기록만 동영상 변환이 됩니다.   기존에 등록한 기록도 별도로 동영상으로 변환하도록 기능을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4. 몇시간만 기다리시면 라이딩 기록이 담긴 동영상이 이메일로 자동 전송됩니다.
– 제가 등록해둔 이메일로 라이딩 기록이 도착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Relive에서 온 메일을 오픈하시고 [RELIVE YOUR RIDE] 버튼을 열어보시면  여러분의 라이딩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스트라바로 라이딩을 기록만 하시면 몇시간 후… 여러분의 메일로 자동으로 3D 라이딩 동영상이 배달되어 오겠습니다. 기대되시죠?

제 경험상 국토종주 같은 특별한 라이딩일수록 3D 라이딩 동영상기록이 더 실감이 나고 추억이 새록새록 기억이 나더군요.. 특히 업힐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경우엔 기존의 2차원적인 기록에서 벗어나서 3차원적인 기록이 제공되므로 업힐의 감흥이 더 특별해지실 것 같습니다.

■ relive의 라이딩 동영상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

(Relive의 F&Q에서 발췌)

1. 스트라바 기록이 사이클 (Cycling) 활동으로 업로드하지 않았을때
2. Public이 아닌 Private로 등록되었을 때
3. 20분 이하 , 20km이하의 기록이 등록되었을 때
4. relive  메일이 스팸으로 등록되었을 때

Facebook Comments